Home > #새소식 > AOA 뮤직비디오를 360도로? 기어 VR 브라우저 베타 공개

AOA 뮤직비디오를 360도로? 기어 VR 브라우저 베타 공개

삼성의 기어 VR은 갤럭시 스마트폰을 꽂아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든 주변 장치다. 11월 말부터 정식 버전을 판매하고 있는 기어VR의 컨텐츠는 게임과 체험형 360도 영상 등 엔터테인먼트형이 대부분인 가운데 삼성이 기어 VR에서 인터넷을 탐색할 수 있는 전용 브라우저 ‘삼성 인터넷 베타’를 내놨다.

이 브라우저는 VR을 쓴 채 여러 인터넷 사이트를 탐색할 수 있도록 가상 공간 안에서 실행하는 모바일 브라우저다. 이 브라우저는 일반 웹사이트를 접속하는 것은 물론 인터넷에 있는 일반 동영상과 360도 VR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고 HTML5 기반 미디어도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유투브에서 영상을 재생하면 전체 화면에서 360도로 볼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돼 일반 유투브 영상도 VR로 경험할 수 있다. 기어VR에 있는 터치 마우스를 이용해 링크가 있는 부분을 바라보고 터치하는 방법으로 조작하고. 가상 키보드나 구글 음성 인식으로 웹사이트 주소나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다. 자주 가는 웹사이트는 북마크해 놓을 수 있다.

↑기어VR용 인터넷 브라우저(이미지 출처 | 삼성 뉴스룸)

기어 VR을 소유하고 있는 이용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에 있는 오큘러스 앱의 삼성 항목에서 삼성 인터넷 베타를 설치한 뒤 실행할 수 있다. 기어VR용 인터넷 브라우저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삼성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 프로모션 영상 유출
오큘러스 VR 헤드셋에서 멀티태스킹 강화한 V30 업데이트 시작
가상 현실에서 광고 실험 시작한 페이스북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