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퀄컴 스냅드래곤 830, 8GB 램도 쓸 수 있다?

퀄컴 스냅드래곤 830, 8GB 램도 쓸 수 있다?

내년 퀄컴의 주력 AP가 될 스냅드래곤 820의 레이저 각인도 채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스냅드래곤 830에 대한 소문이 흘러 나오기 시작했다. 퀄컴이 차기 스냅드래곤 830에서 8GB 램을 쓸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GSM 아레나가 중국 분석가의 추론을 인용해 보도했다.

스냅드래곤 830에서 더 많은 램을 넣을 것이라고 추론한 분석가는 판 지우탕으로 퀄컴의 다음 칩셋인 MSM8998이라는 것을 공개한 인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내년 수많은 스마트폰이 더 여유있는 컴퓨팅을 위해 여분의 램을 필요로 함에 따라 6GB와 8GB 램을 탑재한 스마트폰의 등장을 감안하면 더 많은 램을 쓸 수 있도록 스냅드래곤 830도 대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스냅드래곤 830에서 8GB 램을 쓸 수 있다고 해도 실제 8GB 램을 넣은 스마트폰을 내놓지는 지금은 미지수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더 많은 램을 채택하려고 노력 중이긴 하나 램을 늘릴 수록 기구의 크기와 비용 증가는 물론 대용량 메모리의 효율성 등 아직 고민해야 할 점들이 많아 남아 있는 상황이라서다. 아직 스냅드래곤 830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은 상황이지만, 10nm 공정으로 2016년 말에 생산될 예정이라고 중국 소식통들은 밝히고 있다.

Henry Kim
글쓴이 | Henry Kim

미국에서 글쓰는 디자이너
@henrykkim
henry@techg.kr
You may also like
메타 라마2를 스냅드래곤 칩에 최적화하려는 퀄컴
퀘스트의 시각적 품질 향상 위한 슈퍼 해상도 기술 내놓은 메타
스마트폰과 태블릿 5년 보증 추진하는 유럽 연합
1억 달러 규모 메타버스 펀드 발표한 퀄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