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팁 #가이드 > [아이폰 팁]iOS 9 기반 애플 기기에서 기본 앱 숨기는 법

[아이폰 팁]iOS 9 기반 애플 기기에서 기본 앱 숨기는 법

지난 2015년 9월, 애플 CEO 팀쿡은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에 기본 설치된 앱을 이용자가 제거할 수 있게끔 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많은 이들이 정식으로 관련 기능이 포함되길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가운데 최근 버그를 이용해 기본 앱을 숨길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어 화제다.

iOS 9 ~ iOS 9.2 기반의 애플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이라면 누구나 손쉽게 선설치 된 앱을 숨길 수 있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숨기려는 기본 앱을 폴더에 넣는다.
  2. 폴더를 열어 앱을 화면 끝으로 이동, 두번째 페이지에 위치시킨다.
  3. 해당 앱을 다시 선택한 후 우측으로 이동, 세번째 페이지를 만든다.
  4. 앱을 놓지 않은 상태 그대로 폴더 중앙으로 옮긴 다음 홈버튼을 누른다.

기본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지만, 혹시나 이해가 어렵다 하는 이들은 ➥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듯 하다.

앞서 언급했 듯 이는 어디까지나 버그를 이용한 방법으로 애플이 공식적으로 내세운 기능이 아니다. 이에 재부팅을 하게 되면 종전에 감췄던 기본 앱이 다시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되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관련 내용이 주요 외신을 통해 소개되며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그 반응이 상당한 모습이다. 그만큼 아이폰 등 iOS 디바이스 기본 앱 제거에 대한 필요성이 크다는 의미가 아닐까?

김남욱
글쓴이 | 김남욱 (LiveREX)
흥미진진한 IT / 모바일 이야기를 다양한 시점에서 전하기 위해 항상 직접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iverex@techg.kr
You may also like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메타 퀘스트3와 애플 비전 프로의 손 추적 지연 비교 결과 공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