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LG G5 도면 유출, 디자인 변화 클 듯…

LG G5 도면 유출, 디자인 변화 클 듯…

얼마전 씨넷코리아는 LG G5가 모듈식 배터리를 채용한 것으로 확인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관련 증언을 재구성한 이미지를 공개한 바 있다. 이를 전한 소식통에 따르면 G5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홈버튼은 후면에 넣을 것이지만 볼륨 버튼은 지문인식센서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측면으로 자리를 옮겼다고 주장했는데, 최근 이를 뒷받침할만한 또 다른 소식이 전해져 이목을 끌고 있다. 안드로이드 전문 IT 매체 안드로이드 어소리티(Android Authority)가 Shai Mizrachi에 의해 유출된 LG G5 도면을 공개한 것.

↑LG G5 도면 (사진:Android Authority)

↑LG G5 도면 (사진:Android Authority)

안드로이드 어소리티가 공개한 G5 도면 이미지를 살펴보면 얼마전 씨넷코리아가 말한 것과 상당 부분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작인 G4 대비 겉으로 드러나는 가장 큰 차이는 그 크기의 변화와 볼륨 버튼의 측면 이동에서 찾을 수 있다. 종전 G시리즈와 확연히 다른 인상을 풍기는 모양새도 눈길을 끈다.

↑LG G5 예상 디자인 (사진:씨넷코리아)

↑LG G5 예상 디자인 (사진:씨넷코리아 http://www.cnet.co.kr/view/100146086)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5는 G4보다 너비와 두께는 줄고, 길이는 좀 더 길어질 전망이다. 도면에 따르면 G5는 149.4 x 73.9 x 8.2mm  인 반면 전작인 G4는 148.9 x 76.1 x 9.8mm 크기를 갖는다. 관련 소식을 전한 안드로이드 어소리티는 이 크기를 바탕으로 LG G5가 5.6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담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관련된 좀 더 자세한 소식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초대장을 통해 오는 2월 21일(현지시간) MWC 2016이 열리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LG G5로 예상되는 새로운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김남욱
글쓴이 | 김남욱 (LiveREX)
흥미진진한 IT / 모바일 이야기를 다양한 시점에서 전하기 위해 항상 직접 보고, 듣고, 느끼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liverex@techg.kr
You may also like
형형색색 LG G5와 모듈, 깔맞춰보니…
LG G5의 ‘하이파이 플러스’에 대한 투자는 아깝지 않다
플라스틱으로 오해 받은 LG G5…”메탈 맞다. 화장이 두꺼웠을 뿐~”
LG G5에서 사라진 앱서랍을 찾는 방법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