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애플이 알려주는 맥북 키보드 청소 방법

애플이 알려주는 맥북 키보드 청소 방법

macbook

애플이 맥북 키보드를 청소하는 방법을 담은 고객지원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이전에도 애플 제품 곳곳을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고객지원 문서가 올라온 적은 있지만, 이번처럼 키보드만 콕 꼬집어 청소 방법을 안내하는 것은 제 기억으로는 처음 있는 일입니다. 맥북 키보드의 구조상 물리적인 충격과 이물질 침투에 민감하다는 점을 알 수 있는 대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2015년 3월에 출시된 맥북은 형님 뻘인 맥북 프로∙에어의 가위식 메커니즘이 아닌 나비식 매커니즘을 적용해 40% 더 얇으면서도 4배 더 안정적인 키보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해 내부 기판과 키캡 거리가 좁아졌고, 두 부품을 이어주는 힌지도 얇아져서 키캡을 분리하는 과정에서 자칫 키보드 파손할 가능성이 큰 편입니다.
애플은 맥북의 특정 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다른 키와는 누르는 느낌이 다른 경우 ‘압축 공기’를 이용해 키보드를 청소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즉, 키캡 밑에 먼지나 보풀이 들어가 키 입력이 되지 않으면 키캡을 분리하지 말고, 공기로 불어내라는 것입니다. 또한 먼지나 이물질이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맥북을 좌우로 회전시켜가며 압축 공기를 골고루 분사하라는 내용도 보입니다.

맥북 키보드 청소하는 방법

* 클릭 시 확대

매우 기초적인 내용이지만 막상 이런 상황에 처하게 되면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있죠. 키보드에 문제가 생기면 굳이 파손의 위험을 무릅쓰며 키캡을 분해하기 보다는 이 방법을 우선 적용해 보고, 그럼에도 해결되지 않으면 가까운 공인 수리센터를 방문하시는 게 최선인 것 같습니다.


참조
Apple – Clean the keyboard of your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Apple – Apple 제품 청소하기

관련 글
신형 맥북 키보드 사용 소감… ‘애플 키보드와 아이패드의 교차점’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접하는 방법
Alfred‘로 애플 고객지원 사이트에 올라온 기술문서 검색하기
맥 청소용 프로그램? Keyboard Cleaner

ONE™
글쓴이 | One_tm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Back to the Mac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메타 퀘스트3와 애플 비전 프로의 손 추적 지연 비교 결과 공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