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오큘러스, 가상 현실 위한 오큘러스 레디 PC 공개

오큘러스, 가상 현실 위한 오큘러스 레디 PC 공개

오큘러스는 CES 직전 가상 현실 HMD인 오큘러스 리프트의 정식 모델을 공개하고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하지만 오큘러스 리프트를 이용하기 위한 PC의 제원이 높은 데다 오큘러스 리프트와 구매하는 데 따르는 비용이 너무 높은 것을 감안해 이를 보완하기 위한 오큘러스 레디 PC(Oculus Ready PC)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오큘러스 레디 프로그램을 적용한 PC는 오큘러스 리프트를 포함해 좀더 값싸게 구매할 수 있도록 번들 묶음 형태로 공급되는데, 최근 오큘러스는 에이수스와 델, 에일리언웨어와 함께 오큘러스 레디 PC 5가지를 공개했다.

첫 공개된 오큘레스 레디 PC 가운데 에이수스 G11CD, 에일리언 X51 R3, 델 XPS 8900 SE는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와 8GB 램, 엔비디아 GTX 970 등 오큘러스 리프트를 실행하기 위한 최저 제원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오큘러스 리프트 포함한 최저 1천499달러부터 판매된다. 이와 함께 에일리언웨어와 에이수스는 코어 i7 기반의 하이엔드 오큘러스 레디 PC 두 가지를 더 고를 수 있는데, 오큘러스는 오큘러스 레디 PC 프로그램으로 구입하면 PC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 100~200달러의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미 오큘러스 리프트를 구매한 이들 가운데 오큘러스 레디 PC를 추가로 사려는 이들은 오큘러스 리프트에 문의하면 할인 가격을 따로 안내받을 수 있다. 오큘러스 레디 PC는 2월 중순부터 아마존과 베스트바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하고 우리나라 출시는 미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오큘러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가상 현실 게임이 성 관계보다 칼로리를 더 소모한다는 연구 결과 공개
기어 VR의 사망 확인해 준 오큘러스 CTO 존 카맥
2020년 오큘러스 퀘스트에 손 추적 기능 활성
오큘러스 퀘스트로 PC용 VR 콘텐츠 즐기는 오큘러스 링크 발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