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윈도 10에 PIP 기능이?

윈도 10에 PIP 기능이?

windows_10_pip화면 안에 다른 화면을 넣는 PIP(Picture In Picture)는 원래 TV나 모니터에서 보던 화면 안에 다른 단자로 수신하는 영상을 작은 창을 띄워 표시하는 기능이었다. 그런데 PIP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창 개념이 약한 모바일 장치에서 다른 앱 위에 음악이나 영화 같은 응용 프로그램을 창 형태로 띄우는 것으로 발전한 뒤 윈도도 이와 비슷한 개념의 PIP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고 마이크로소프트 전문 매체인 마이크로소프트뉴스가 전했다.

윈도 10의 공식 로드맵에 있는 PIP 기능은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은 것으로 보이지만, MS는 ‘다른 작업 중 미디어 컨텐츠를 모니터링 하는 기능’으로만 설명을 붙였다. 윈도 10은 프로그램을 창 모드로 실행할 수 있지만, PIP는 항상 다른 창 위에 표시되기 때문에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PIP 화면은 다른 창의 이동에 상관 없이 계속 볼 수 있다.

윈도 10의 PIP는 윈도 10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현재 윈도 10 PC와 태블릿에만 넣을 것으로 알려졌다. 윈도 10 모바일을 운영체제로 쓰는 스마트폰은 적용 계획이 없는 상태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윈도 10 이용자에게 전체 화면 크기의 윈도 11 업그레이드 광고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수명 종료 이후 비싼 보안 업데이트 가격 공개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 수명 종료에 따라 2억 4천만 대 PC가 폐기될수도
2025년 이후 윈도 10 보안 업데이트 유료화하는 마이크로소프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