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아마존의 새 전자책은 킨들 오아시스(Kindle Oasis)

아마존의 새 전자책은 킨들 오아시스(Kindle Oasis)

사막을 횡단하는 여행자들에게 쉴 곳이 되어 주는 오아시스처럼 아마존이 e북 시장의 오아시스를 준비하고 있는 모양이다. 지금은 인터넷에서 증거가 잠시 사라진 상태지만, 아마존의 전자책 브랜드인 킨들의 최상위 신제품, ‘ 킨들 오아시스'(Kindle Oasis)가 중국의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Tmall 페이지에서 잠시 유출되어 뜻하지 않게 그 존재가 드러나고 말았다. 

킨들 오아시스(출처 | The Verge)

아마존이 곧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서 공개할 것으로 예상했던 신형 킨들, 즉 킨들 오아시스는 전작과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이 눈에 띤다. 전작은 모든 테두리가 거의 똑같은 대칭형 구조인데 반해, 킨들 오아시스는 한쪽 베젤만 늘린 비대칭 구조다. 테두리가 더 넓어진 만큼 안정감 있게 오아시스를 잡을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가 장치의 방향에 따라 상하로 반전하는 덕분에 이용자가 책을 읽는 습관에 맞게 왼쪽 혹은 오른쪽으로 놓고 편한 손으로 잡을 수 있다. 물리식 버튼도 있는데, 이 버튼이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마도 책장을 넘기는 용도로 추정된다.

킨들 오아이스는 킨들 보야지(Kindle Voyage)와 같은 300ppi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나, 백릿 LED 개수를 60% 늘려 킨들 보야지보다 균일하게 밝은 디스플레이를 구현했다.

킨들 오아시스(출처 | The Verge)

무게는 131g으로 아마존은 이 무게가 지난 모델보다 20%이상 가벼워진 것으로 주장하고 있다.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3.4mm, 가장 두꺼운 부분의 두께는 8.5mm이다. 두꺼워진 부분에는 배터리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정품 가죽 커버에 보조배터리가 포함돼 두 배터리를 이용한 배터리 성능은 대기 시간만 20개월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소프트웨어적으로도 ‘킨들 슬립 모드(Kindle sleep mode)’가 들어 있어 배터리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킨들 오아시스(출처 | The Verge)

그러나 많은 킨들 이용자가 요구했던 방수(Waterproof) 기능은 여전히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완전 방수는 물론 생활 방수(Water-resistant)조차 지원하지 않는다. 이 밖의 제원이나 가격에 관해선 알려지지 않았다.

출처 : The Verge(Amazon’s new Kindle Oasis has leaked: cool battery case, but not waterproof)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7가지 패션 특화 스마트 안경 ‘에코 프레임’ 공개한 아마존
생성형 AI로 검색 강화한 파이어 TV 스틱 4K 맥스 발표
캘리포니아와 텍사스에서 시험 상업 드론 배송 시작한 아마존
비 내려도 운행 가능한 배송 드론 준비 중인 아마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