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키보드의 끝판왕이 블루투스를 만나다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키보드의 끝판왕이 블루투스를 만나다

해피해킹(Happy Hacking). ‘행복한 해킹’이라는 뜻을 가진 이 키보드는 일본의 PC 주변기기 제조 회사 PFU가 판매하고 있는 정전 용량 무접점 스위치 방식 키보드의 대명사로 알려져 있다. 해피해킹 키보드 혹은 HHKB라 줄여서 부르고 있는 이 키보드에서 쓰고 있는 정전용량 무접점 방식은 멤브레인이나 기계식 스위치 방식과 달리 키 밑에 있는 축전 센서에서 축전량의 변화를 감지해 키를 인식하는 방식이다. 생김새는 기계식 키보드와 흡사하지만 스위치 접촉부가 없어 소음이 적고 키를 누르는 감촉도 좋아 마니아들과 프로그래머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프로그래머 직군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프로그래머들이 많이 다루는 편집기 구조라는 점 때문이다. 해피해킹은 다른 키보드와 다르게 60개의 키만 갖춰 배열 자체가 다르다. 심지어 방향키조차 없고 Fn키를 조합해야만 쓸 수 있는 탓에 일반 이용자들은 쉽게 적응하기 어렵다. 이러한 키 배열은 유닉스(Unix)나 vi를 위한 것이어서 문서 작업 같은 용도로 쓰려는 이용자에게는 접근하기 어려운 방식이다.

↑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버전 (출처 | PFU)

특유의 키감과 비싼 가격 때문에 ‘기성품 키보드의 끝판왕’이라고도 불리는 해피해킹은 키 배열이나 가격 외에도 유선 방식밖에 지원하지 않아서 아쉬움을 낳았다. 블루투스나 동글을 이용한 무선 방식은 따로 지원하지 않아 무선 방식을 원하는 이용자는 키보드를 직접 개조해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제 그런 불편함은 사라질 전망이다. PFU에서 해피해킹 블루투스 모델을 선보였다.

↑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버전의 구조 (출처 | PFU)

 

해피패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모델은 기존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시리즈의 키 구조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블루투스 3.0을 지원해 무선환경으로 쓸 수 있다. 또한 마이크로 USB B타입을 지원해 배터리가 떨어졌을 때, 유선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과 같은 아담한 크기를 갖췄으나 블루투스 연결상태를 알 수 있는 LED가 추가되고 키보드 뒷 부분에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이 더해졌다. 전원 스위치와 배터리가 들어가며, 배터리는 AA 사이즈 2개가 들어간다.

↑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버전 예약 판매 (출처 | PFU)

색상은 현재 검은색(먹색)만 있으며 종류는 영어 배열, 키캡에 아무런 무늬 없는 무각인, 일본어 전용 배열의 세 가지가 있다.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의 가격은 세금 포함 2만9천700엔으로 전작인 해피해킹 Type-S 버전과 같다. 4월 25일 정식 출시하고 4월 20일까지 일본 아마존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예약 판매를 신청한 선착순 1천 명에게는 해피해킹 프로페셔널 블루투스 버전을 넣을 수 있는 전용 스마트 케이스를 제공한다.

출처 : PFU 홈페이지

Byoungho Park
글쓴이 | 박병호(Byoungho Park)

친절하고 싶은 기사&리뷰요정. 가끔씩 찾아옵니다.
bh@techg.kr
You may also like
특정 모바일 장치를 추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취약성 확인
블루투스로 악성 코드 전송하는 안드로이드 보안 취약점 나와
블루투스 카세트 플레이어 개발 위해 크라우드 펀드 모금 도전
다 된 시그니처에 모바일 얹기… LG전자 ‘LG 시그니처폰’ 공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