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N의 두 번째 개발자 프리뷰 등장

안드로이드 N의 두 번째 개발자 프리뷰 등장

emoji_01지난 3월 구글은 차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들어갈 몇 가지 주요 특징을 담은 안드로이드 N의 첫 개발자 미리보기(Developer Preview)를 공개했다. 첫 안드로이드 N의 개발자 프리뷰는 화면을 둘로 나눠서 쓸 수 있는 멀티 윈도와 알림 막대에서 곧바로 문자나 메신저에 회신할 수 있는 기능(Direct Reply Notifications), 번들 앱의 알림을 다양하게 제어하는 기능, 비 작동 모드의 배터리 효율 개선, 새로운 자바 8 지원을 담았다. 구글은 첫 프리뷰 이후 몇 번 더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는데, 두 번째 프리뷰를 14일(한국 기준) 공개했다.

두번째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는 앞서 프리뷰 1에서 공개했던 특징에 버그를 개선한 버전이다. 두번째 개발자 프리뷰는 새로운 3D 렌더링인 불칸(Vulkan) API를 추가했고 앱의 주요 기능을 런처에서 곧바로 실행하는 앱 숏컷, 새로운 이모지 아이콘을 위한 유니코드 9, 멀티 윈도를 비롯한 일부 API 변경 등이 포함됐다.

두 번째 안드로이드 N 개발자 프리뷰는 종전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 N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한 뒤 무선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넥서스 6와 넥서스 5X, 넥서스 6P, 안드로이드 원 등 넥서스 스마트폰과 넥서스 9, 픽셀 C 등 태블릿만 설치할 수 있고 넥서스 플레이어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N 두번째 프리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드로이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