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조텍 게이밍 백팩, 이것 만으로 PC VR의 단점 개선?

조텍 게이밍 백팩, 이것 만으로 PC VR의 단점 개선?

zotacbackpack_1PC 기반의 가상 현실 HMD인 오큘러스 리프트나 HTC 바이브는 화려하고 정교한 그래픽의 가상 현실을 경험할 수 있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다. 고성능 PC를 요구하는 PC기반 가상 현실의 특성상 고성능 데스크톱과 연결해 써야 하는데, HMD와 연결하는 선의 길이 때문에 움직임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이다. 일정 공간은 움직일 수 있지만, 이리 저리 움직이다보면 선이 발에 걸려 방해될 때도 있다.

PC 부품 전문 제조사인 조텍(ZOTAC)이 이 단점을 없애는 독특한 게이밍 백팩을 내놓았다. 조텍이 선보인 게이밍 백팩은 미니 게이밍 PC를 통째로 등에 매는 가방에 넣어 어디에나 들고 다닐 수 있도록 했다. 이 백팩에 들어가는 부품은 조텍 매그너스 EN980으로 인텔 코어 i5-6400에 GTX980 등을 싣고 있어 PC용 가상 현실 컨텐츠를 실행하는 데 필요한 주요 제원은 갖췄다.

게이밍 백팩을 공개한 조텍은 그러나 전원이나 발열 해소 방법, 무게 같은 구체적인 제원에 대한 정보를 더 이상 밝히지 않았다. 동영상에서 별도 전원 없이 작동하는 것을 보면 내장 배터리가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그렇게 되면 이 백팩을 등에 메고 플레이를 할 수 있을 지 의문이다. 관련 정보는 조텍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배낭형 웨어러블 PC 4세대 ‘VR 고’ 공개한 조텍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