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웨어 출시 포기에 대해 아니라고 말한 삼성

안드로이드웨어 출시 포기에 대해 아니라고 말한 삼성

Tgear_s2_band_700삼성은 2년 전 구글 I/O에서 안드로이드웨어가 처음 공개될 때 첫 제품을 내놨던 회사 중 하나였다. 당시 갤럭시 기어의 변종 형태로 내놨던 기어 라이브 이후 삼성은 2년 동안 그 후속 제품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이러한 배경에 주목한 비즈니스 미디어 브랜드 ‘패스트 컴퍼니’가 삼성 임원 말한 내용을 바탕으로 삼성이 더 이상 안드로이드웨어 스마트워치를 내놓지 않을 것이라고 20일 보도했다.

패스트 컴퍼니가 전한 삼성 임원의 발언은 삼성의 모든 웨어러블 제품에 쓰이고 있는 타이젠은 안드로이드웨어보다 배터리 효율면에서 더 좋을 뿐만 아니라 냉장고, TV 등 다른 삼성의 모든 제품의 표준 OS가 되어가고 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패스트 컴퍼니는 삼성이 더 이상 안드로이드웨어 제품의 개발이나 다른 계획을 진행하지 않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대해 삼성은 패스트 컴퍼니 측의 이 같은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 한편, 안드로이드웨어에 관한 발표도 없으며, 그 어떤 플랫폼에 대한 헌신도 변하지 않았다고 짧게 답했다. 현재 삼성은 타이젠 이외의 운영체제를 쓰는 웨어러블 제품에 대한 계획을 갖고 있지 않은 상황이지만, 앞으로 있을지 모를 상황에 대비해 타 플랫폼 포기와 같은 입장은 내놓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Shougo.KIM
글쓴이 | SHOUGO(Sang Oh Kim)

일본에 살았습니다. 일본을 좋아합니다. 오타쿠 아닙니다.
IT기자 생활을 했습니다. IT를 좋아합니다. 오타쿠 아닙니다.
shougo.kim@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워치용 운영체제 ‘웨어’ 플랫폼 발표한 구글
삼성의 차기 갤럭시 워치에 타이젠 대신 웨어OS 탑재할 징후 보여
‘무덤’행 기어 S의 자리 채우는 갤럭시 워치의 암시
구글을 떠난 안드로이드 웨어 책임자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