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US 셀룰러, 구글 프로젝트 파이에 이동통신망 제공

US 셀룰러, 구글 프로젝트 파이에 이동통신망 제공

Projectfi_700구글 프로젝트 파이(Project Fi)는 이통사에서 구축한 망을 빌려 서비스하는 구글의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MVNO)이다. 프로젝트 파이가 흥미로운 점은 3G, LTE 같은 이동통신망과 더불어 무선 랜까지 무선 망으로 통합해 가장 신호 좋고 안정적인 데이터와 음성 서비스를 값싸게 서비스한다는 점이다. 또한 하나의 이통사만 계약을 체결하는 것과 달리 구글은 T모바일과 스프린트 두 개의 이동통신망 중 이용자가 있는 환경에서 유리한 망을 알아서 연결해주는 점도 포함된다.

그런데 최근 구글이 앞서 서비스한 두 개의 이통망 외에 또 하나의 이통망을 프로젝트 파이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프로젝트 파이에 합류한 이통망 사업자는 U.S.셀룰러. 미국에서 5번째 규모의 이통망 사업자로 23개 주에서 US 셀룰러의 LTE 서비스를 프로젝트 파이에 접목한 것이라고 구글은 밝혔다. 다만 이전과 마찬가지로 프로젝트 파이를 이용하려면 넥서스 6와 넥서스 5X, 넥서스 6P 등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구글을 통해 전용 심카드를 구매해야 한다. U.S.셀룰러의 프로젝트 파이 참여와 관련된 소식은 구글 안드로이드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프로젝트 파이에서 VoLTE 시험 중인 구글
프로젝트 파이 서비스에서 구글 픽셀 XL을 사다
구글 프로젝트 파이를 여러 모바일 장치에서 쓰는 법
구글 프로젝트 파이에서 추가금 없이 태블릿 함께 쓴다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