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제우스프로, 강한 무선 랜 신호 얻는 가장 간단하고 값싼 방법

제우스프로, 강한 무선 랜 신호 얻는 가장 간단하고 값싼 방법

zeuspro_2아무리 성능 좋은 무선 랜 공유기라도 멀어질수록 신호는 약해지기 마련이다. 무선 랜 신호가 약해지면 그만큼 데이터 전송 성능도 저하되는 것은 불보듯 뻔한 일이다. 때문에 이 같은 고민을 가진 이들은 무선 랜 신호를 증폭해 주는 장치를 이용해 먼 곳까지 강한 신호를 보내려고 애쓴다. 하지만 꼭 증폭기를 써야만 하는 것은 아니다.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는 제우스프로처럼 간단한 해결책도 있기 때문이다.

zeuspro_1제우스 프로는 무선 랜 안테나 뒤쪽에 꽂는 방패처럼 생긴 덮개의 일종이다. 그런데 이런 덮개 만으로 무선 랜 신호가 강해지는 것에 의문을 가질 수 있는데, 제우스프로의 원리는 무척 간단하다. 보통 무선 랜 공유기에서 쓰고 있는 안테나는 사방팔방으로 신호를 내보내는 무지향성 안테나지만, 제우스프로를 꽂으면 한쪽 방향으로 신호를 주고 받는 성능이 더 강한 지향성 안테나로 바뀌는 것이다. 지향성 안테나는 특정 방향으로 더 멀리 신호를 보내고 받을 수 있어 그만큼 무선 랜 신호를 멀리까지 보낼 수 있다. 하지만 구석진 곳이 아니라 거실 중앙이나 탁 트인 곳에 무선 랜 공유기를 뒀다면 오히려 신호가 한쪽 방향으로만 강하게 나갈 수 있어 효율이 떨어질 수 있다.

신호를 모을 수 있도록 강철판을 둥글게 구부린 듯한 제우스프로는 개당 10달러에 판매할 예정이고 안테나가 있는 거의 모든 공유기에서 쓸 수 있다. 제우스프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디고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스마트폰을 무전기로 바꿔주는 모토 Z 모드 등장
아이폰7과 함께 나왔어야 할 어댑터, 옥실라이트(Auxillite)
로봇 ‘루시'(Lucy), 햇빛이 들어오는 집을 원한다면…
‘뱃살’을 지배하는 웨어러블 벨트, 웰트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