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세계 생중계… 한국은 9월 8일 새벽 2시

애플, 스페셜 이벤트 전세계 생중계… 한국은 9월 8일 새벽 2시

apple2016event_1애플이 오는 9월 7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앞서 백투더맥 블로그를 통해 전해 드렸습니다. 초대장에 적힌 ‘See you on the 7th’에서 ‘7’이 아이폰7을 의미한다는 예측과 함께 가칭 ‘애플워치 2’가 동시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뚜껑이 열리기까지 섣부른 장담은 금물이지만, 차세대 맥북프로도 이날 발표 정도는 있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애플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도 한국시간으로 새벽 시간에 개최되는 만큼 실시간 생중계를 보려면 밤을 꼬박 새워야 하는 부담이 있는데요. 자주 있는 행사도 아니고 이날 만큼은 밤을 새우며 애플이 어떤 보따리를 풀지 관점 모드에 들어가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애플이 이번 이벤트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세계에 실시간 중계한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태평양 연안 표준시 기준으로는 9월 7일 오전 10시부터, 한국 시각으로는 9월 8일 새벽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iOS 기기는 iOS 7.0 이상에서 애플 웹사이트를 방문해 시청할 수 있으며, 맥은 OS X v10.8.5 이상에서 실행되는 사파리 6.0.5 이후, PC는 작년 이벤트를 시작으로 윈도 10에 내장된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 이벤트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애플TV 2~4세대 모델이 있으면 TV의 큰화면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apple2016event_2

예전 같았으면 캘린더에 “이날 동그라미 치세요”라고 말씀 드렸을 텐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배포 중인 캘린더 ICS 파일을 설치하면 macOS와 iOS의 캘린더 앱을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알림까지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해외매체에서도 이벤트 기조 연설을 실시간으로 텍스트와 사진으로 전하는 라이브 블로그를 운영할 예정인데, 동영상을 시청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이러한 라이브 블로그를 보면 편리합니다. 늘 그렇듯 라이브 블로그 링크가 다 공개되는 대로 이를 하나로 모은 글을 포스팅하겠습니다.

간만에 있는 대형 이벤트라 그런지 벌써 심장이 두근두근한데요. 애플이 이런 기대감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제 며칠만 기다리면 됩니다.

참조
Apple.com – See you on the 7th

관련 글
• 애플, 9월 7일에 아이폰 7 발표한다
• 애플 WWDC 2016 키노트 실시간 스트리밍 및 중계 사이트 모음
• 애플, 새로운 애플 펜슬 기능과 맥 라인업 준비 중
• 새 맥북프로, 4년 만의 최대 변화

ONE™
글쓴이 | One_tm

애플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Back to the Mac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You may also like
비전 프로의 연간 판매 대수 낮춰 잡은 애플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