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마크 저커버그, 가상 현실에서 셀피 찍어 봤어요~

마크 저커버그, 가상 현실에서 셀피 찍어 봤어요~

facebook_vr_selfie_1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가 오큘러스 커넥트 3 기조 연설 시연 동안 가상 현실에서 찍은 셀피 이미지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재했다.

페이스북이 오큘러스를 인수했을 때 이 결정에 대한 평가는 호의적인 것은 아니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가상 현실 장치인 오큘러스는 서로 연관성이 적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이 결정에 의문을 달았던 이들에게 직접 가상 현실 커뮤니케이션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시연을 직접 보여줬습니다.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오큘러스 커넥트 3 행사의 기조 연설에 나선 마크 주커버그는 오큘러스 리프트를 쓰고 다른 곳에서 접속한 참석자의 아바타와 한 공간에 모여서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마크 저커버그와 대화 상대들은 다양한 소셜 액션 뿐만 아니라 수중, 화성, 페이스북 사무실, 저커버그의 집 등 배경을 바꾸어가며 대화를 이어갔고, 카드 게임도 함께 즐겼는데요. 특히 저커버그 부인인 프리실라 찬이 페이스북 메신저로 비디오 채팅을 할 때 가상 현실 안에서 셀카 사진을 찍은 뒤 이를 페이스북에 올린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직접 영상을 보고 가상 현실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결합으로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가능성을 상상해 보길 바랍니다.

<영상 출처 : Cnet 유투브 채널 https://www.youtube.com/watch?v=s2U9lXEnHns>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애플 비전 프로가 어떤 돌파구도 제시하지 못했다고 말한 메타 CEO
적자 증가에도 메타버스 비전에 집중하고 있다는 마크 주커버그
메타버스 위한 메타 페이 소개한 마크 주커버그
사명 변경으로 오큘러스 브랜드도 정리하는 메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