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갤럭시 노트7 기내 반입을 연방 범죄로 다스리겠다는 미국

갤럭시 노트7 기내 반입을 연방 범죄로 다스리겠다는 미국

galaxy_note_7_700_2다수의 발화 사건 이후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갤럭시 노트7을 환불과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고 있는 가운데 계속 갤럭시 노트7을 쓰려는 이용자에 대해 미국 정부가 특단의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갤럭시 노트7을 들고 비행기를 타려는 이용자를 연방 범죄로 규정하고 18만 달러, 원화로 2억 원에 이르는 벌금을 매길 것이라고 연방항공청이 밝혔습니다. 갤럭시 노트7을 위험물로 규정하고 긴급 제한 조치를 취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 발표는 예고 없이 미국 시간으로 10월 15일부터 시행된 탓에 갤럭시 노트7을 들고 갔다가 미국에 갔다가 기내 반입이 허용되지 않아 귀국 때 들고 오지 못하고 또 다른 피해 사례가 늘고 있는데요. 수화물로도 부칠 수 없는 탓에 삼성전자는 유심카드만 빼서 들고 온 뒤 항공권을 함께 제출하면 환불을 해준다는 임시 대책을 내놓긴 했습니다만 데이터 백업도 미처 하지 못한 이들에게 불만을 낳는 상황입니다.

한편, 이탈리아 국적기인 알이탈리아를 비롯해 시드니 콴타스 항공, 홍콩 캐세이 퍼시픽 등 갤럭시 노트7의 기내 반입을 금지하는 항공사나 늘고 있는 만큼 서둘러 환불을 받거나 다른 스마트폰으로 바꾸는 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매자들의 불편이 언제쯤 멈출지 알 수 없는 상황이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미국서 노트7 구매자에게 반값 교환권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7 발화 원인과 재발방지 대책 발표한 삼성전자
무선 핫스팟 이름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한 승객들
다시 돌아보는 2016 IT 이슈 다섯 가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