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닌텐도 스위치 베타 프로그램은 사기

닌텐도 스위치 베타 프로그램은 사기

fake_nintendo_switch_beta_program닌텐도는 지난 10월에 새로운 하드웨어인 스위치를 공개했지만, 제원과 가격, 출시일 등 세부 정보를 2017년 1월에 공개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팬들은 더 많은 정보를 얻기 위해 애쓰고 있는데요. 이를 노려 피해자의 e메일 주소를 탈취하려는 사기 웹사이트가 등장했습니다.

betanintendo.us나 beta.nintendo-eu.com 사이트에 접속한 피해자들은 e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요청을 받는데요. 실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보니 둘 다 전문적인 사이트로 위장했고, 임베디드 비디오와 합법적으로 보이는 상표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사기에 민감하지 않은 이들에게 정식 사이트로 보일 만큼 교묘해서 e메일 주소를 입력하는 이들도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더구나 e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닌텐도 스위치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됐다는 축하 메일을 받게 되고 피해자에게 닌텐도 스위치를 보낼 리딤 코드를 발송했다고 알립니다. 이 리딤 코드는 닌텐도에서 쓰는 16자리 숫자와 거의 같지만, 실제 닌텐도에서 쓰는 방식은 아닙니다.

해당 가짜 도메인들은 닌텐도가 아닌 페르난도 산체스(Fernando Sanchez)라는 이름으로 등록되어 있고, 도메인 등록 기관인 namecheap.com을 통해 10월 23일 등록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페르난도 산체스는 무려 267개의 다른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다고 하네요. 닌텐도 스위치가 궁금하더라도 사기는 조심하세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함께 XR 헤드셋 개발 중인 닌텐도와 구글
닌텐도와 엔비디아에 콜 오브 듀티 10년 계약 체결한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하드웨어에 닌텐도 클래식 컨트롤러 연결 가능
닌텐도 스위치용 비공식 안드로이드 OS 등장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