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앱 실행 성능 표기한 새로운 SD카드 규격 공개

앱 실행 성능 표기한 새로운 SD카드 규격 공개

microsd_ap_class_1_700안드로이드 6.0 스마트폰으로 판올림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장치들은 마이크로 SD 카드에 앱을 옮겨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하지만 마이크로SD 카드는 스마트폰에 내장된 플래시 메모리에 비해 메모리를 읽고 쓰는 성능이 낮아 앱의 실행 성능을 떨어뜨립니다. 이에 SD 규격을 관할하는 SD협회(SD Association)가 앱 실행과 관련해 새로운 규격을 내놓을 에정입니다.

SD 협회는 곧 공개될 SD 규격(SD Specification) 5.1에 새로운 앱 퍼포먼스 규격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SD 규격 5.1에 추가되는 앱 퍼포먼스 클래스 1으로 인증된 마이크로 SD 카드는 임의 읽기에서 1,500 IOPS, 임의 쓰기에서 500 IOPS, 연속 순차 성능에서 초당 10MB의 기준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기준을 통과한 카드는 A1 로고를 붙일 수 있습니다. 이보다 더 높은 성능의 앱 퍼포먼스 클래스 2도 준비되어 있는데, 로고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쓸 마이크로SD 카드를 살 때 꼭 확인해 봐야 할 부분일 듯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데이터 혼란을 잠재울 웨스턴디지털의 신제품 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