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갤럭시 노트7 충전 막아 사용 중단 유도하려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충전 막아 사용 중단 유도하려는 삼성전자

galaxynote7_battery_limit_700갤럭시 노트7 발화에 따른 공식 리콜이 진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이용자가 위험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갤럭시 노트7을 쓰고 있는데요. 이에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7의 충전량을 60%로 제한하는 조치를 취했음에도 여전히 환불이나 교환을 거부하는 중입니다. 캐나다와 호주, 뉴질랜드는 이통사에서 갤럭시 노트7의 이통망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강제로 사용 중단을 유도하기도 했지요.

그런데 이통사의 조치와 별개로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좀더 강력한 조치를 시행할 듯 보입니다. 12월 15일쯤 미국에 판매된 갤럭시 노트7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해 더 이상 충전을 불가능하게 만들 것이라고 외신들이 전했기 때문인데요. 배터리를 충전하지 못하면 갤럭시 노트7을 쓸 수 없게 되는 터라 결국 이용자들이 환불이나 교환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조치는 캐나다와 호주에서는 이통사가 망 접속을 막았던 것과 달리 제조사가 직접 제품을 쓸 수 없게 만들 것이라는 점에서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이 같은 조치를 한국에서 시행할지 여부에 대해선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은 게 없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미국서 노트7 구매자에게 반값 교환권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7 발화 원인과 재발방지 대책 발표한 삼성전자
무선 핫스팟 이름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한 승객들
다시 돌아보는 2016 IT 이슈 다섯 가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