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무선 핫스팟 이름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한 승객들

무선 핫스팟 이름 때문에 비행기에서 내리지 못한 승객들

Airbus 320, Vigin America, aircraft, jet, passenger transport, aerial, airliner, airline,

이미지 출처 | Vigin America

판타지 소설 <해리 포터> 시리즈를 읽은 이들이라면 ‘이름을 부르면 안 되는 그 사람’으로 지칭되는 강력한 어둠의 마법사의 존재를 알 것입니다. 그런데 현실에는 이름을 불러선 안 되는 그 제품도 있는데요. 바로 갤럭시 노트7입니다. 특히 수백명의 승객이 타고 있는 비행기에서 발화위험이 있는 갤럭시 노트7은 절대로 켜서도 안되고, 사람과 같이 이동하는 것을 금지할 정도로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만큼 갤럭시 노트7은 항공기 내에서 금지어나 다름 없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닌 듯합니다.

그런데 갤럭시 노트7의 이름으로 인해 운항 중이던 비행기에서 작은 소란이 일어났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륙한 버진 아메리카 항공기에 탑승한 승객(또는 승무원) 중 한 명이 ‘Galaxy Note 7_1097’이라는 이름의 무선 랜 핫스팟을 나타난 게 발단이었는데요. 실제로 갤럭시 노트7이 켜진 것이라면 운항 중인 비행기에서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승무원들은 기내에 즉각 그 소유주를 찾는 안내 방송을 내보냈는데요. 하지만 수차례 안내 방송에도 소유주가 나타나지 않자 기장은 기착지인 보스턴에서 한참 떨어진 와이오밍에 비상 착륙한 뒤 리콜된 갤럭시 노트7을 수색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비행기에 탑승 중이던 Lucas Wojciechowski 라는 승객은 자기 소유의 맥북을 열고 갤럭시 노트7의 SSID가 보이는 무선 랜 설정 화면을 캡쳐해 트위터로 공유하기도 했는데요. 비행기는 일단 보스턴까지 비행하는 동안 승무원들은 모든 조명을 켜고 승객의 모든 짐을 검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스턴에 도착한 이후 승객들은 후속 처리를 끝날 때까지 몇 시간 동안 대기했다는데, 무책임한 한 명 때문에 많은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을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미국서 노트7 구매자에게 반값 교환권 제공하는 갤럭시 노트8
갤럭시 노트7 발화 원인과 재발방지 대책 발표한 삼성전자
다시 돌아보는 2016 IT 이슈 다섯 가지
갤럭시 노트7 업데이트 배포를 거부할 것이라는 버라이존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