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개의 스마트워치 준비 중인 구글

2개의 스마트워치 준비 중인 구글

google_androidwear_watch_700구글은 스마트워치용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웨어 2.0에 대한 정보를 지난 구글 I/O에서 공개했는데요. 운영체제 출시가 늦어지면서 안드로이드 웨어 2.0을 채택한 새로운 스마트워치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 지경입니다. 이런 상황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구글은 내년에 스마트워치를 내놓을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데, 실제로 그 소문에 관해 입을 열었네요.

더 버지가 공개한 안드로이드 웨어 제품 매니저인 제프 장의 인터뷰에 따르면 구글은 2017년에 2개의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워치를 준비하고 있고 이는 안드로이드 웨어 2.0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출시할 첫 제품이라고 밝혔는데요. 이 인터뷰에서 제프 장은 새 모델은 픽셀 같은 브랜딩은 아니지만, 넥서스처럼 제조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브랜드 제품으로 내놓을 것이라고 말해 자체 브랜드가 아님을 확인시켰습니다.

구글과 제조사가 협력해 새로운 안드로이드 워치를 출시하면, 종전 안드로이드 웨어 시계들도 안드로이드 2.0으로 업그레이드될 예정인데요. 새로운 안드로이드 웨어 플랫폼은 스마트폰과 연동하지 않고 쓸 수 있는 독립형 앱과 안드로이드 페이, 구글 음성 비서 등을 쓸 수 있도록 확장됩니다. 이러한 기능적 진화가 지금 스마트워치 시장의 위기론을 극복하는 데 얼마나 도움이 될 지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갤럭시 워치 7에 32GB 저장 공간 탑재될 수도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