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넥서스 6P도 나타난 무한 부팅 증상

넥서스 6P도 나타난 무한 부팅 증상

nexus6ptitle구글은 자체 브랜드의 픽셀을 출시하기에 앞서 제조사와 협업하는 넥서스 브랜드를 지난 해까지 유지해왔는데요. 최후의 넥서스 스마트폰은 LG 넥서스 5X(Nexus 5X)와 화웨이 넥서스 6P(Nexus 6P)였습니다. 그런데 1년이 지난 지금 전원을 켤 때 정상적으로 부팅하지 못하는 부트 루프(Boot Loop) 현상이 넥서스 5X에서 먼저 보고된 이후 최근 넥서스 6P도 일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부트 루프 문제를 제기한 곳은 XDA 디벨로퍼로 안드로이드 누가로 업데이트한 넥서스 6P 중 일부에서 구글 로고까지만 표시된 이후 4색 원 애니메이션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보고되었다고 밝혔는데요. 즉, 구글 로고가 꺼지고 원 애니메이션이 나와야 하는데, 배터리가 모두 소진되기 전까지 다시 구글 로고가 나오는 무한 부팅이 반복적으로 일어난다고 밝혔습니다.

구글은 적은 수의 사용자들이 이 문제를 겪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하드웨어와 연계된 문제라고 밝혔는데요. 해당 문제가 발생한 이용자는 보증이나 수리를 위해 구매처로 연락하라고 전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어떤 것이 원인인지 밝히지 않은 데다, 안드로이드 7.1 업데이트를 마친 넥서스 6P에서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관련 문제는 더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부트루프 나타난 넥서스 6P 보상에 합의한 구글과 화웨이
유럽 T모바일용 LG G7 씽큐에서 무한 부팅 현상 나타나
문제 생긴 넥서스 6P를 픽셀 XL로 교환해 주는 구글
넥서스 5X와 6P 지문 센서의 펌웨어 업데이트 준비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