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포켓몬 고, 한국 서비스 시작

포켓몬 고, 한국 서비스 시작

pokemon_go_1지난 해 출시됐던 위치 기반 증강 현실 게임 포켓몬 고는 세계 여러 나라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되어 왔지만, 한국 서비스는 위치 기반 서비스에 필요한 몇몇 제반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서비스 시기를 미뤄 왔습니다. 다만 서비스 초기 대부분의 지역에서 포켓몬 고를 즐길 수 없던 것과 달리 속초만 게임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게이머들이 속초로 떠나 커다란 사회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이제 더 이상 포켓몬 고를 하기 위해 속초로 떠날 이유는 없게 됐습니다. 포켓몬 고를 서비스하는 나이언틱이 1월 24일 아침부터 포켓몬 고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24일 포켓몬 고가 서비스될 것이라는 사실은 23일 포켓몬 고 제작사 나이언틱 랩의 갑작스러운 기자 간담회 초대장 발송한 때문에 이미 예견되었는데요. 포켓몬 고 한국 서비스는 기자 간담회 시간보다 앞서 시작된 상황입니다. 포켓몬 고는 이미 구글 플레이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고,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이용자면 누구나 게임을 내려받아 즐길 수 있습니다.

pokemon_go_kor나이언틱 랩은 포켓몬 고의 한국 서비스에 맞춰 한국의 도로 상황에 따른 지도 적용은 물론 한국어를 추가해 좀더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는데요. 그렇더라도 포켓몬 고에 너무 몰입해 다양한 사건이 일어났던 점을 고려해 게임을 즐길 때 주의가 필요할 듯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포켓몬 고 페스트 이후 소송 직면한 나이언틱 랩
다시 돌아보는 2016 IT 이슈 다섯 가지
포켓몬 고, 포켓몬 마스터를 향한 욕망의 방아쇠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