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0년 만에 문 닫는 인텔 개발자 포럼

20년 만에 문 닫는 인텔 개발자 포럼

idf_closed_700인텔 개발자 포럼은 컴퓨터의 미래를 보여주기 위해 20년 전 시작된 단일 기업 행사였습니다. 이 행사를 통해 인텔은 메모리와 프로세서, 회사가 추구하는 제품 컨셉과 기술의 미래를 보여줬지요. 새로운 프로세서의 생산 공정, 아키텍처를 공개했는데, 펜티엄 프로세서나 코어 마이크로아키텍처, 썬더볼트나 RD램 같은 PC 시대를 수놓은 수많은 기술이 IDF를 통해서 세상에 나왔습니다.

하지만 PC 발전에 적잖은 공헌을 했던 인텔 개발자 포럼을 더 이상 만날 수 없게 될 것 같습니다. 인텔이 더 이상 인텔 개발자 포럼을 지속하지 않기로 했기 때문이죠. 인텔은 IDF 2017 웹사이트에 공지를 띄우고 IDF 프로그램을 폐기하기로 결정했음을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종전 봄에 개최하던 IDF 선전에 이어 가을에 개최할 것으로 예상된 IDF 샌프란시스코까지 문을 닫음으로써 인텔 개발자 포럼은 공식적으로 막을 내리게 된 것입니다.

인텔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 개발자를 위한 설명서, 소프트웨어 및 도구가 포함된 리소스를 인텔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지만, 업계의 가장 의미 있던 테크 행사를 성명서 한 문단으로 문을 닫은 것에 아쉬워하는 이야기를 당분간 들어야 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특허 침해 판결 영향으로 독일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판매 금지
AI 강화한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공식 발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