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자작 AI 키트 내놓은 구글

자작 AI 키트 내놓은 구글

구글은 가상 현실이 낯선 때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상 현실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값싼 카드 보드 키트를 선보인 적이 있었습니다. 두꺼운 골판지로 틀을 만들고 렌즈를 넣어 그 사이에 앱을 실행한 스마트폰을 넣으면 가상 현실 콘텐츠를 볼 수 있었죠.

구글이 카드보드의 경험을 인공지능(AI)으로 옮겼는데요. 인공 지능 개발을 위한 오픈 소스 프로젝트의 활성화를 위해 자작 AI 프로젝트(AIY Project) 키트를 공개했습니다.

AIYlaunch_kit_02구글이 선보인 자작 AI 키트 ‘HAT'(Voice Hardware Accessory Top)은 오디오 캡처 및 재생을 위한 하드웨어가 들어 있는데요. 스피커와 라즈베리 파이 보드, 그리고 음성 입력을 할 수 있는 듀얼 마이크 보드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마이크로 서보 및 센서 같은 저전압 구성 요소를 연결하는 GPIO 핀, 전용 전원 공급 장치 용 옵션 배럴 커넥터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구성만 높고 보면 AI 스피커와 별반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AIYlaunch_kit_01개발자나 이용자는 이렇게 구성된 AI 키트를 만들어 실제 가전 제품의 물리적 버튼과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도록 만든 음성 키트인데요. 구글 어시스턴트 SDK 또는 클라우드 스피치 API를 이용해 이 장치를 실행하는 음성 이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거나 하나의 장치로써 작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음성 키트는 5월 4일 ‘MagPi Magazine’ 가입자에게 먼저 배송 되고, 그 이후에 미국 반즈앤노블 매장 500곳과 영국 소매점 WH Smith, Tesco, Sainsburys 및 Asda에서 판매됩니다.

구글은 이것이 첫 번째 AIY 프로젝트라고 설명하고 저 많은 AI 프로젝트를 찾으려면 hackster.io를 방문할 것을 권하고 있네요. 가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