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MS 코타나와 대화하는 스피커 ‘인보크’ 공개한 하만 카돈

MS 코타나와 대화하는 스피커 ‘인보크’ 공개한 하만 카돈

사실 마이크로소프트 코타나는 윈도 10을 설치한 PC를 쓰는 몇몇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지능형 음성 비서인데요.

이 지능형 음성 비서를 PC나 스마트폰이 아니라 다른 장치에 탑재하려는 시도가 조금씩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하만 카돈이 MS와 손을 잡고 코타나 기반 스피커를 내놨습니다.

HK_Invoke_004하만 카돈이 선보인 인보크(Invoke)는 어느 방향에서나 동일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무지향성 360도 스피커인데요. 여기에 코타나를 넣어 자연어를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때문에 좋아하는 음악이나 일정, 활동을 음성으로 관리하고 뉴스를 확인하거나 호환되는 조명, 온도 조절기 같은 스마트 장치를 조작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본 기능은 아마존 에코와 거의 비슷한데 스카이프가 통화되어 유무선 전화를 할 수 있는 점이 조금 다른 부분입니다.

하만 카돈 인보크는 미국에서만 쓸 수 있지만, 출시는 가을에 할 예정입니다. 인보크를 설정하려면 윈도 10 PC나 윈도 10 모바일을 적용한 스마트폰이 필요하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무료 코파일럿에 GPT-4 터보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에 AI 기반 사진 수정 기능 더한 마이크로소프트
몰입형 3D 공간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정식 서비스 전환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