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키로거 발견된 HP 노트북

키로거 발견된 HP 노트북

t_HP_Folio_700어떤 일을 했을 때 그 일을 기록하는 일지처럼 키로거(Keylogger)는 키보드 입력을 모두 기록하는 파일인데요. 웹사이트나 결제를 위한 아이디와 비밀 번호까지 모두 기록될 수 있어 해커들이 키로거를 종종 악의적인 의도로 써왔습니다.

때문에 키로거는 PC 제조사에게는 반드시 제거해야 할 대상 중 하나인데요. 최근 HP가 출시한 몇몇 노트북에서 의도치 않은 키로거가 발견됐습니다.

문제는 HP 엘리트북, 프로북, Z북, 엘리트 등에 설치된 커넥산트 오디오 드라이버에서 키로거가 발견된 것인데요. 마이크를 켜고 끄거나 녹음 LED 제어를 위한 특수 키의 입력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개발자가 진단 및 디버그를 위해 모든 키입력을 받을 수 있도록 로그 파일에 기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키로거는 2015년 크리스마스 이후부터 기록이 됐고 PC에서 로그아웃할 때 자동으로 지워지도록 설정되어 있지만, 아이디와 비밀 번호 노출의 위험성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현재 이 드라이버의 영향을 받는 HP 노트북 모델은 모드제로(ModZero)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HP는 넥스트웹을 통해 곧 이 문제를 수정할 것이라고 짧게 발표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학교에서 안심하고 쓸 수 있는 HP 프로북 X360 EE 시리즈 발표한 HP
진화한 잠자리가 되고픈 기업용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첫 인상
제록스의 인수 제안 인정한 HP
업무 환경 바꿀 미래 세대에 대비하려는 HP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