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VR 비디오 엔지니어 찾는 애플, 자체 형식 만들까?

VR 비디오 엔지니어 찾는 애플, 자체 형식 만들까?

apple-logo_700애플이 VR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소식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 가운데 VR 전문 지식을 가진 이들을 필요로 하는 직무 목록을 공개했는데요 최근 공개된 목록에는 VR 비디오 코덱와 파일 형식에 관련된 엔지니어를 찾는 듯합니다.

애플이 공개한 직무 명칭은 VR 파일 형식 엔지니어VR 파이프 라인 엔지니어인데요. 이 두 가지 직무는 미디어 파일 형식을 구현하거나 설계에 대한 직접 경험과 VR 및 360 비디오 재생 시스템에 대한 경험을 가진 개발자를 찾는다는군요.

이 일자리는 애플 인터랙티브 미디어 그룹 내의 코어 미디어 팀에 마련되어 있는데요. 시청각 미디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구현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이 미디어 팀에서 VR 개발자를 구하는 이유가 VR 관련 소프트웨어나 재생 장치, 또는 파일 형식을 개발하는 등 여러가지 가능성을 낳고 있습니다.

특히 파이널 컷 프로가 아직 VR 관련 편집을 하지 못하는 상황인데, 이번 엔지니어 구인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데 필요한 이유일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도 VR 편집과 재생을 준비하는 만큼 가상 현실 시장은 더 치열한 경쟁에 들어가게 될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는 되고 마우스는 안되는 애플 비전 프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