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마음 급한 인텔, 8월 21일에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공개

마음 급한 인텔, 8월 21일에 8세대 코어 프로세서 공개

intel_8th_core_event_1격년으로 생산 공정과 아키텍처를 번갈아가며 새롭고 혁신적인 프로세서를 발표했던 인텔은 이 같은 프로세서 발표 체계를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 최적화라는 새로운 단계의 프로세서 세대를 넣었는데요. 이에 따라 올해 발표될 8세대 프로세서는 예년과 다를 것으로 보고 있는데, 마침내 발표일을 공개했습니다.

올 하반기에 8세대 프로세서를 발표하기로 했던 2월의 투자자 미팅에서 말한 대로 인텔은 8월 21일 8세대 코어 프로세서 발표를 확정했습니다. 8세대 코어 프로세서 코드명은 커피레이크(Coffee Lake)로 14nm 공정으로 제조되는데요. 인텔은 지난 컴퓨텍스에서 시스마크 벤치 결과 최대 30% 성능 향상을 기록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intel_8th_core_roadmap_1하지만 8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용 메인 보드 칩셋과 호환성이 없는 데다, 차기 프로세서(캐논 레이크)의 메인보드 칩셋과 호환성도 확인되지 않아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스카이레이크-X와 카비레이크-X처럼 기존 아키텍처가 건재하다보니 커피 레이크가 자리를 잡을 수 있을 지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인데요. AMD도 생각 이상으로 선전하고 있는 터라 인텔의 마음이 너무 급한 게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8세대 이후 코어 프로세서 로드맵 발표한 인텔
가상 현실은 e스포츠의 미래인가?
올웨이즈 커넥티드 PC, 스마트폰처럼 쓰는 PC의 시작
윈도 10 가을 업데이트에서 제외되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