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홀로렌즈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 9월에 마지막 주문 받을 듯…

홀로렌즈용 인텔 아톰 프로세서, 9월에 마지막 주문 받을 듯…

hololens_board_700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는 PC가 필요 없는 독립형 AR 헤드셋이지만, 사실 그 안에는 PC 부품이 모두 들어 있습니다. 아톰 x5-Z8100P SoC(시스템 온 칩)도 홀로렌즈에 들어가는 작고 전력을 덜 쓰는 부품인데요. 인텔이 이 부품의 주문을 9월까지 받아 10월 안에 납품한 뒤 생산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인텔 아톰 x5-Z8100P의 공급이 중단되기 전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제작을 위한 프로세서를 주문할 예정이지만, 다른 인텔 저전력 프로세서로 대체된 모델을 내놓지 않을 듯합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를 위한 인공 지능 기반의 전용 프로세서홀로그래픽 프로세싱 유닛(HPU)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기 때문이지요.

HPU는 홀로렌즈 2를 위해 개발 중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인텔 프로세서를 쓰는 MS의 AR 헤드셋은 홀로렌즈가 마지막이 될 듯합니다. 그렇더라도 마이크로소프트는 홀로렌즈 2를 2018년 말이나 2019년 초에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어 있으므로 단종할 아톰 프로세서의 마지막 주문을 통해 충분히 물량을 확보해둘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코파일럿과 업무 환경에 특화한 기업용 서피스 프로 10 및 서피스 랩톱 6 공개
무료 코파일럿에 GPT-4 터보 대규모 언어모델 적용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에 AI 기반 사진 수정 기능 더한 마이크로소프트
몰입형 3D 공간 ‘마이크로소프트 메시’ 정식 서비스 전환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