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캐나다 전당포에서 발견된 엔비디아 쉴드 포터블2

캐나다 전당포에서 발견된 엔비디아 쉴드 포터블2

found_shield-portable-2_700엔비디아 쉴드는 2013년에 엔비디아가 개발 판매한 테그라 4 칩셋 기반 안드로이드 휴대 게임이였는데요. 그 이후 엔비디아는 쉴드 태블릿을 연속으로 출시했지만 쉴드 포터블은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2016년 엔비디아가 새로운 쉴드 포터블을 FCC에 등록했다는 문서가 올해 등장하면서 왜 출시를 하지 않았는지 의문이 쌓이기도 했는데요. 그보다 더 의문이 드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문서로만 존재하는 줄 알았던 엔비디아 쉴드 포터블2의 개발자 버전이 캐나다의 한 전당포에서 발견됐기 때문이죠.

이 소식을 전한 안드로이드 폴리스레딧의 게시물을 검증한 결과 전당포의 물건이 개발자 유닛임을 확인했고, 게임 개발자를 위해 제공된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 제품의 크기가 이전보다 조금 작고, 화면 베젤이 가늘어졌으며, 개선된 탐색 버튼 등 버튼 레이아웃까지 FCC파일에 기록된 것과 일치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 장치에서 CPU-Z을 돌려본 결과 1.91GHz(Tegra X1 프로세서로 보임), 3GB RAM, 32GB 저장 공간, 1440×81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 및 ‘loki_e_wifi’라는 개발 코드명까지 나왔다는군요.

어떤 개발자가 이 제품을 전당포에 맡겼는지는, 그 경로와 이유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는데요. 판매되지 않은 시제품이 전당포에 있었다는 사실 만으로 여러 문제를 보일 것 같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엔비디아 그리드 가상화 기술 도입하는 아마존
정체 구간에서 자율 주행하는 아우디 A8에 엔비디아 기술 탑재
게이밍 노트북의 색다른 다이어트 작전, 엔비디아 맥스 큐(Max Q)
지포스 데이 2017 개최하는 엔비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