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접속자의 PC로 암호화 화폐 추출하려던 파이럿베이

접속자의 PC로 암호화 화폐 추출하려던 파이럿베이

the_piratebay_700파이럿베이(ThePirateBay)는 지금도 운영 중인 유명한 토렌토 사이트 가운데 하나인데요. 하지만 이 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들은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파이럿베이가 이용자의 프로세서를 가로채 디지털 통화를 채굴하는 테스트를 했음을 인정했다고 토렌트프릭이 밝혔기 때문입니다.

파이럿베이가 채굴을 시도한 암호화 화폐는 모네로(Monero)라 불리는 것인데요. 최근 파이럿베이는 사이트 접속자의 CPU를 가로채 암호화 화폐(cryptocurrency miner)를 추출하는 자바스크립트 코드가 활성화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파이럿베이가 새로운 수익 창출을 위해 이같은 시도를 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문제는 파이럿베이가 아무런 공지나 동의 없이 이용자의 컴퓨터 자원을 도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로 인해 암호화 화폐를 채굴하기 위해선 CPU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려야 하기 때문에 사이트에 접속한 이용자의 시스템이 느려지거나 멈추는 등 결국 피해는 이용자들이 받게 되는 점입니다.

이를 차단하는 방법은 브라우저 설정이나 광고 블록을 이용해 이 스크립트를 차단하는 것 뿐인데요. 자기들의 이익을 위해 접속자의 PC 자원을 해적질하는 게 사이트 이름과 잘 어울리긴 하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