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PC VR용 AR 카메라 ‘제드 미니'(ZED Mini) 등장

PC VR용 AR 카메라 ‘제드 미니'(ZED Mini) 등장

zed-mini_01가상 현실 헤드셋은 눈 앞을 디스플레이로 완전히 가리는 구조여서 외부의 모습을 보기 어려운데요. 이를 보완하는 방법 중 하나가 카메라를 통해 외부 모습을 HMD의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것입니다. 최근 제드 미니(ZED Mini)가 이미 출시된 HTC 바이브나 오큘러스 리프트, 그 이외의 가상 현실 헤드셋을 위한 외부 카메라를 공개했는데요. 흥미롭게도 그냥 외부용 카메라가 아니라 증강 현실용이라는군요.

제드 미니는 두 개의 외부 카메라를 통해 외부 모습을 가상 현실 헤드셋 안으로 보여주는 장치인데요. 스테레오 패스 스루 (pass-through) 영상은 물론 실시간 깊이, 환경 매핑까지 가능해 고성능 AR 헤드셋 기능까지 아우를 수 있다는군요.

zed-mini-vive_700특히 사람의 두 눈에 사이의 평균 거리에 가까운 65mm 간격으로 두 개의 카메라를 배치했기 때문에 여느 스테레오 카메라보다 영상이 훨씬 편하게 볼 수 있고요. 15미터 전방까지 깊이를 감지할 수 있다고 제작사 측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제드 미니가 홀로 렌즈나 ODG R8 등의 증강 현실 장치보다 나은 점은 외부 시야각이 더 넓다는 점입니다. 이전의 AR 장치들은 시야각이 40~100도여서 매우 좁게 보이는 반면, 가상 현실 HMD에서 구현한 증강 현실은 대부분 110도 이상이라 훨씬 넓게 보이므로 더 쓸모는 많아 보이는데요. 콘텐츠가 얼마나 개발이 될지 모르겠네요.

제드 미니는 11 월에 출시 예정으로 지금 예약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450달러(51만6천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개발자에게 AR 및 VR 등 용어 쓰지 말 것을 요구한 애플
몰입형 비행 훈련 위해 록히드마틴 및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손잡은 레드6
증강현실 헤드셋 스타트업 ‘미라’ 인수한 애플
AR이 회사의 미래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한 애플 CEO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