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PC VR용 AR 카메라 ‘제드 미니'(ZED Mini) 등장

PC VR용 AR 카메라 ‘제드 미니'(ZED Mini) 등장

zed-mini_01가상 현실 헤드셋은 눈 앞을 디스플레이로 완전히 가리는 구조여서 외부의 모습을 보기 어려운데요. 이를 보완하는 방법 중 하나가 카메라를 통해 외부 모습을 HMD의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것입니다. 최근 제드 미니(ZED Mini)가 이미 출시된 HTC 바이브나 오큘러스 리프트, 그 이외의 가상 현실 헤드셋을 위한 외부 카메라를 공개했는데요. 흥미롭게도 그냥 외부용 카메라가 아니라 증강 현실용이라는군요.

제드 미니는 두 개의 외부 카메라를 통해 외부 모습을 가상 현실 헤드셋 안으로 보여주는 장치인데요. 스테레오 패스 스루 (pass-through) 영상은 물론 실시간 깊이, 환경 매핑까지 가능해 고성능 AR 헤드셋 기능까지 아우를 수 있다는군요.

zed-mini-vive_700특히 사람의 두 눈에 사이의 평균 거리에 가까운 65mm 간격으로 두 개의 카메라를 배치했기 때문에 여느 스테레오 카메라보다 영상이 훨씬 편하게 볼 수 있고요. 15미터 전방까지 깊이를 감지할 수 있다고 제작사 측은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제드 미니가 홀로 렌즈나 ODG R8 등의 증강 현실 장치보다 나은 점은 외부 시야각이 더 넓다는 점입니다. 이전의 AR 장치들은 시야각이 40~100도여서 매우 좁게 보이는 반면, 가상 현실 HMD에서 구현한 증강 현실은 대부분 110도 이상이라 훨씬 넓게 보이므로 더 쓸모는 많아 보이는데요. 콘텐츠가 얼마나 개발이 될지 모르겠네요.

제드 미니는 11 월에 출시 예정으로 지금 예약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450달러(51만6천 원)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2018년 개발자 버전 공개 예고한 오큘러스의 ‘프로젝트 산타크루즈’
독립형 VR 헤드셋 ‘오큘러스 고’ 공개한 페이스북
가상 현실에서 설계하는 엔비디아 ‘홀로데크’ 얼리 액세스 시작
소형 플래그십 스마트폰, 소니 엑스페리아 XZ1 컴팩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