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018년 개발자 버전 공개 예고한 오큘러스의 ‘프로젝트 산타크루즈’

2018년 개발자 버전 공개 예고한 오큘러스의 ‘프로젝트 산타크루즈’

oculus_santacruz_700페이스북은 지난 해 오큘러스 커넥트 3 행사에서 프로젝트 산타크루즈라는 새로운 독립형 VR 헤드셋을 선보인바 있습니다. 프로젝트 산타크루즈는 처리 장치를 내장한 VR 헤드셋일 뿐만 아니라 외부의 공간과 사물을 인지하는 추적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단순한 독립형 VR 헤드셋보다 한발 더 나간 제품이었죠.

그런데 올해 출시가 예상되던 프로젝트 산타크루즈의 상용 제품의 출시는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이 내년 초 가격을 내린 오큘러스 고를 먼저 출시하기로 했기 때문인데요. 이와 동시에 프로젝트 산타크루즈의 개발자 버전도 2018년에 내놓는다고 오큘러스 커넥트 4에서 밝혔습니다.

oculus_santacruz_controller2018년에 공개될 프로젝트 산타크루즈는 4개의 외부 카메라를 통해 공간을 인지할 뿐만 아니라, 오큘러스 터치와 비슷한 형태의 적외신 LED를 촘촘히 박은 산타크루즈 전용 컨트롤러를 이용해 가상 현실의 다양한 환경을 다룰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산타크루즈는 PC를 필요로 하지 않는 고성능 독립현 가상 현실 헤드셋으로 개발 중이지만, 구체적인 출시일이나 개발자 버전의 가격 등은 공개되지 않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전문가용 VR 헤드셋 시제품 공개한 Varjo
리프트 코어 2.0 베타 배포하는 오큘러스
VR 헤드셋 스타트업 VRVANA 인수한 애플
선 없앤 독립형 HTC 바이브 포커스, 중국에서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