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 8.1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 공개한 구글

안드로이드 8.1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 공개한 구글

android_oreo_st_1픽셀2를 발표할 당시 구글은 픽셀2의 SoC에 인텔과 합작한 픽셀 비주얼 코어를 넣은 사실이 밝히지 않았는데요. 뒤늦게 8개의 픽셀 비주얼 코어가 탑재된 사실이 알려진 뒤 초당 3조회 이상 처리 능력으로 HDR+의 사진 촬영과 보정에서 처리 시간을 대폭 줄이고 전력 소비도 낮추는 등 관련 성능이 좀더 나아질 것으로 예상되어 왔습니다. 물론 인공 지능을 위한 용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 코어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안드로이드 8.1 이후에나 가능합니다. 구글이 픽셀2와 픽셀2 XL의 픽셀 비주얼 코어를 위한 기능을 안드로이드 8.1에 담기로 했기 때문인데요. 때마침 안드로이드 8.1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8.1 개발자 미리보기 두 번째 버전은 11월에, 그리고 최종 버전은 12월 내놓을 예정입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8.1에 포함된 API 레벨 27에는 신경망 API가 포함되어 스마트폰의 기계학습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고 스마트폰 안에서 기계 학습을 통해 작동 성능을 더 강화할 수 있으므로 시간을 줄이고 더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군요.

안드로이드 8.1 개발자 프리뷰는 안드로이드 개발자 사이트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픽셀 시리즈는 물론 넥서스 시리즈도 개발자 미리보기 버전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팩토리 이미지는 이 링크에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탑재 스피커 출시하는 LG전자
잘 쓰지 않는 앱 줄여 저장 공간 늘리는 안드로이드 8.1
구글 픽셀 2 XL의 집단 소송을 준비하려는 법률 회사
[딥러닝데이 2017] 인공 지능 시대로 가속하는 엔비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