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스팀 VR을 위한 새로운 홈 환경 공개한 HTC

스팀 VR을 위한 새로운 홈 환경 공개한 HTC

driftwood-steamvr-home-01얼마 전 오큘러스가 리프트 코어 2.0에서 새로운 오큘러스 홈 화면을 공개하겠다는 발표에 이어 스팀VR(SteamVR)을 지원하는 HTC도 드리프트우드(Driftwood)라 부르는 새로운 홈 환경을 선보였습니다.

밸브는 VR 사용자에게 친구와 연결하고 VR 게임과 앱을 시작할 수있는 맞춤형 홈인 스팀VR 홈을 소개했는데요. 이 플랫폼은 플레이어가 스팀VR 홈에서 새로운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일부를 개방했고, HTC 크리에이트브 랩이 이러한 플랫폼에 맞춰 드리프트우드를 설계했습니다.

드리프트우드는 정적인 기존 홈과 달리 바닷가에 있는 바이브 로고 모양의 포드 주변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이용자가 원하는 요소를 공간에 배치하고 이곳에 가상 현실의 친구를 초대해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동굴 같은 일부 지역은 들어갈 수 없지만, 친구들과 함께 오두막을 지을 수도 있는 등 가상 현실에서 좀더 사회적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군요.

스팀VR 홈을 위한 드리프트우드는 스팀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곧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HTC 바이브 뿐만 아니라 오큘러스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다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선 없앤 독립형 HTC 바이브 포커스, 중국에서 발표
스팀VR 콘텐츠를 실행하게 될 윈도 혼합 현실 장치
리프트 코어 2.0의 숨겨진 의도
2018년 개발자 버전 공개 예고한 오큘러스의 ‘프로젝트 산타크루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