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선 없앤 독립형 HTC 바이브 포커스, 중국에서 발표

선 없앤 독립형 HTC 바이브 포커스, 중국에서 발표

htc_vive_focus_02HTC는 그동안 구글과 함께 데이드림을 위한 독립형 가상현실 헤드셋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 가상 현실 헤드셋은 스마트폰이나 PC 없이 독립적으로 가상 현실 콘텐츠를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인데요. HTC가 바이브 포커스라는 이름으로 중국 바이브 개발자 회의에서 독립형 VR 헤드셋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중국에서 사업을 할 수 없기 때문에 HTC는 이 헤드셋에 구글 데이드림을 탑재하지 않았습니다. 원래 HTC와 구글은 이 헤드셋에 외부의 공간을 인지하는 월드센스(WorldSense)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지만, HTC는 구글의 이 기술 대신 월드스케일(WorldScale)이라는 이름의 6 자유도 가상 현실을 구현합니다.

HTC는 바이브 포커스를 위해 별도의 모바일 플랫폼인 바이브 웨이브(Vive Wave)를 탑재했고, 이 장치를 위한 콘텐츠 개발에 100명의 개발자도 참여하는데요. 바이브는 데이드림이나 기어VR용 콘텐츠의 변환을 위한 별도의 개발자 도구를 내놓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인 가격이나 제원 등 정확한 정보는 아직 없지만, 기본적으로 퀄컴의 레퍼런스 디자인을 따르는 것이라는 점은 틀림 없습니다. 스냅드래곤 835와 4GB 램, 외부 카메라 센서 등 등 기본적인 구성은 큰 변화가 없을 것 같긴 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프로젝트 산타크루즈의 정식 이름은 ‘오큘러스 퀘스트’
초등학교 VR교육 시장 진출 준비 마친 레노버 미라지 솔로
차세대 가상 현실의 ‘게임 체인저’, 엔비디아 지포스 RTX
차세대 VR헤드셋용 버추얼링크 커넥터 탑재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