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인공지능 카메라 ‘딥렌즈’ 사전 예약 시작한 아마존

인공지능 카메라 ‘딥렌즈’ 사전 예약 시작한 아마존

awsdeeplens_1아마존은 이미 다양한 인공 지능 관련 장치와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기에 새로운 제품을 더해야 할 것 같네요. 아마존이 미국에서 개최하고 있는 리:인벤트(RE:INVENT)라는 아마존 컨퍼런스에서 인공 지능 기반 카메라인 딥렌즈를 공개하고 예약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아마존이 공개한 딥렌즈는 구글 클립과 마찬가지로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카메라입니다. 다만 일반 이용자가 아니라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어서 일반적인 사용성을 보장하진 않는데요. 아마존은 이 카메라를 활용해 예제 프로젝트를 실행하거나 컴퓨터 비전 모델을 바로 학습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또한 개발자가 AWS 람다를 써서 프로그래밍을 쉽게 적용할 수 있고 아마존 웹서비스로 동영상을 스트리밍하거나 이 비디오를 분석할 수 있고, 아마존 IoT 및 SQS, SNS, S3, 다이나모DB 등과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텐서 플로 및 카페(Caffe)를 포함한 프레임 워크를 실행하고 아파치 MXNet를 써서 심화 학습을 할 수 있는 고성능 추론 엔진도 탑재했다네요.

아마존은 딥렌즈가 고양이와 개, 얼굴, 가정과 일상의 사물, 동작과 행동, 심지어 핫도그까지도 탐지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딥렌즈는 1080p 비디오 및 오디오를 캡처하기 위해 인텔 아톰 프로세서를 처리 장치로 쓰고 있습니다. 연결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 무선 랜과 USB, 마이크로 HDMI 단자를 갖춘 딥렌즈는 250달러에 예약 중입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2천500달러 짜리 그래픽 카드 ‘타이탄 RTX’ 공개한 엔비디아
엔비디아, 인공 지능의 존재 이유는 ‘데이터’라 말하다
영상 통화 가능한 스마트 디스플레이 ‘포털’ 공개한 페이스북
차기 스냅드래곤에 NPU 탑재 고려중인 퀄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