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무선 랜에 장애 일으킬 수 있는 크롬캐스트와 구글 홈

무선 랜에 장애 일으킬 수 있는 크롬캐스트와 구글 홈

크롬캐스트는 세계적으로 수백만대가 팔린 구글의 무선 스트리밍 장치입니다. 이 장치를 네트워크 기능이 없는 TV에 연결하면 유투브의 고화질 동영상을 TV에서 즐길 수 있는 데다 값도 싸 많은 이용자들이 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무선 랜을 통해 데이터를 전송받는 크롬캐스트로 인해 무선 랜이 일시 중단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myce.com에 따르면 구글 크롬캐스트와 구글 홈에 연결된 일부 무선 공유기가 갑작스러운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는데요. 지금까지 확인된 공유기는 에이수스, 링크시스, 넷기어, TP링크, 시놀로지의 공유기들입니다.

이 문제는 지난 해 10월쯤 TP링크 엔지니어가 관련 문제를 처음 제기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기 모드에서 정상 모드로 돌아올 때 급작스럽게 패킷 전송이 증가하면 이 같은 현상이 생긴다는 것인데요. 보통 20초 간격으로 패킷이 전송되는데, 대기 모드에서 돌아올 때 10만개 이상의 패킷이 전송되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이는 갑자기 트래픽이 몰려 네트워크를 멈추게 하는 디도스처럼 일종의 자가 디도스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구글은 현재 이 문제를 보고 받고 해당 팀에 해결책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더 작은 화면 가진 세 번째 구글 픽셀 9 모델 등장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