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이동형 고속 저장 장치 ‘G 스피드 셔틀’ 출시하는 웨스턴 디지털

이동형 고속 저장 장치 ‘G 스피드 셔틀’ 출시하는 웨스턴 디지털

스튜디오나 전문 작가들이 작업한 영상 데이터는 너무 커서 빠른 네트워크로 전송하지 못하고 저장 장치에 담아서 보관하거나 다른 작업자에게 전달하게 되는데요. 이때 저장 장치를 손쉽게 탈착하고 빠르게 복사할 수 있는 전문가용 고속 저장장치 솔루션을 웨스턴 디지털이 출시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이 선보인 신제품은 두 가지. 먼저 G-스피드 셔틀 썬더볼트3(G-SPEED Shuttle with Thunderbolt 3)는 4개의 저장 장치를 꽂을 수 있는 4베이 솔루션으로 초당 1000MB 전송 속도의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를 통해 1시간 짜리 4K 영상을 단 몇 분 만에 저장 장치에 담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각 베이에 있는 저장 장치를 손쉽게 탈착해 분리해 교체하거나 저장 장치를 통째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작업물의 보관과 전달이 쉽습니다. 또한 저장 속도와 백업 환경에 맞춰 레이드 0, 1, 5, 10을 설정할 수 있다는군요.

G-스피드 셔틀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G-SPEED Shuttle with ev series bay adapters)는 썬더볼트 3 모델과 거의 비슷하지만, 썬더볼트 대신 ev 시리즈 드라이브와 리더기를 탑재했습니다. 최대 전송 속도는 500MB/s입니다.

웨스턴 디지털은 G-스피드 셔틀 썬더볼트 3과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를 한국에 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썬더볼트 3 모델의 가격은 16TB 206만9천 원, 24TB 264만 5천 원, 32TB 321만 9천 원, 48TB 436만 9천 원입니다. ev 시리즈 베이 어댑터는 20TB 229만 9천 원, 24TB 264만 5천 원으로 각 드라이브는 모두 HGST에서 생산한 하드디스크가 탑재됩니다. 보증 기간은 5년이라는군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15TB 용량의 엔터프라이즈 하드디스크 발표한 웨스턴디지털
차량용 3D 낸드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발표한 웨스턴 디지털
3가지 SSD 가격 내린 웨스턴 디지털
QLC 96단 3D 낸드 플래시 샘플 공급 시작한 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