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인텔의 CPU 패치 후 리부팅 버그 막은 마이크로소프트

인텔의 CPU 패치 후 리부팅 버그 막은 마이크로소프트

인텔은 CPU의 L1 캐시 메모리 내용이 누수되는 스펙터와 멜트다운 취약성을 보완하기 위한 패치를 내놨지만, 이 패치 적용 후 일부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고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가 이를 비활성화하는 윈도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인텔의 CPU 취약성을 보완하는 마이크로 코드는 이달 초 공개됐지만, 이 코드를 패치한 일부 하스웰 및 브로드웰 CPU에서 재부팅 현상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샌디브릿지, 아이비 브릿지, 스카이레이크 및 카비레이크도 일부 이런 현상이 발견되어 결국 인텔은 이 패치의 배포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고 이러한 재부팅의 근본 원인을 해결한 패치를 현재 테스트 중으로 알려졌습니다.

문제는 이미 배포된 코드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는 재부팅의 원인이 된 기존 마이크로 코드를 감지하고 이를 비활성할 수 있는 패치를 공개했습니다. 즉 운영체제에서 인텔이 앞서 제공했던 마이크로 코드를 쓰지 않도록 운영체제를 수정한 것이지요.

다만 이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수동으로 다운로드해 설치해야 합니다. 기존 문제가 있었던 이용자들은 일단 스펙터보다 이 문제부터 해결하는 것이 급할 것 같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I 엣지 디바이스 개발 위한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2 발표
삼성 갤럭시에서 콘솔 게임 스트리밍 발표한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HMD 오딧세이 플러스 공개한 삼성
몰입형 기술 갖춘 교육용 이동식 컨테이너 ‘인텔 테크 러닝 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