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보통 안경처럼 보이는 스마트 글래스 선보인 인텔

보통 안경처럼 보이는 스마트 글래스 선보인 인텔

이미지 출처 | The Verge(https://www.theverge.com/2018/2/5/16966530/intel-vaunt-smart-glasses-announced-ar-video)

구글 글래스는 스마트 글래스의 가능성을 보여줬지만, 안경처럼 보이지 않는 이질적 형태에 대해선 많은 고민을 남겼습니다. 그런데 최근 일반적인 안경처럼 보이는 스마트 글래스 개발이 점점 늘고 있는데, 여기에 인텔도 참여하는 모양입니다. 더 버지가 반트(Vaunt)라 불리는 인텔의 스마트 글래스 프로토타입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이 스마트 글래스는 구글 글래스처럼 툭 튀어나온 디스플레이 대신 뿔테 안경처럼 생긴 평범한 형태에 정보를 표시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다만 컬러 대신 단색으로 정보를 표시하고 되도록 최소의 텍스트 정보만 볼 수 있는 듯합니다. 예를 들어 쿠키를 만들거나 도시를 이동할 때 경로 정보에 대한 간단한 표시된다는 군요.

그런데 구글 글래스는 테두리를 문지르는 제스처 방향에 따라 사진을 찍거나 비디오를 촬영하는 등 조작할 수 있지만, 인텔 반트는 조작하는 기능이 거의 없습니다. 인텔의 의도는 정보에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려 한 것이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반트는 프로토타입 수준이지만, 조만간 개발자를 위한 배포 프로그램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반트의 문제를 좀더 빨리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만 인텔이 이 사업에서 쉽게 손을 떼지 않아야 할텐데 그게 더 걱정이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I 엣지 디바이스 개발 위한 인텔 뉴럴 컴퓨트 스틱2 발표
평범한 안경처럼 생긴 스마트 안경 ‘포칼’ 등장
몰입형 기술 갖춘 교육용 이동식 컨테이너 ‘인텔 테크 러닝 랩’ 공개
9세대 코어 프로세서 발표한 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