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미 인증 장치에서 구글 앱스 차단하는 구글

미 인증 장치에서 구글 앱스 차단하는 구글

구글 안드로이드는 대부분의 하드웨어 제조사에서 무료로 쓸 수 있지만, 구글 플레이나 유투브 등 GApps라 부르는 구글의 서비스 앱을 쓰려면 구글의 검증을 통과해야 하는데요. GApps로 구글은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통제해 왔습니다.

그런데 구글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지 않고 GApps에 대한 인증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은 채 프리 로드하는 안드로이드 하드웨어가 나오기도 하고, 일부 장치는 이용자가 구글 응용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설치하기도 하는데요. 구글이 검증 프로세스를 생략한 안드로이드 장치에 프리로드되는 구글 앱스를 차단할 것으로 뵙니다.

다만 구글은 기존 미 인증 장치를 모두 차단하기보다 최신 시스템 빌드의 날짜에 따라 차단하기로 했습니다. 빌드 기준일은 2018년 3월 16일로, 이 날짜 이후에 만들어진 시스템 빌드를 탑재한 미 인증 안드로이드 기기는 구글 앱스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차단에 앞서 구글은 하드웨어 제조사에 경고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고 일부 제조사들은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데이터를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다만 구글은 이번 변경으로 영향을 받게 될 커스컴 롬 사용자를 구제하기로 했습니다. 구글은 이러한 사용자들이 Android ID를 제출하면 해당 ROM에 GApp를 허용하는 화이트리스트를 제공하는데, 1인당 100개의 장치를 등록할 수 있다는군요.

장치를 등록하려면 아래 구글에서 제공하는 기기등록 사이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기기등록 사이트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위성 통신 가능 모뎀 탑재하는 구글 픽셀 9
고가 스마트폰만 ‘방전된 내 장치 찾기’ 기능 제공하려는 구글
데이터센터용 자체 설계 CPU ‘액시온’ 개발한 구글
며칠 안에 ‘내 장치 찾기’ 네트워크 확장 예고한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