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새로운 AR 헤드셋 실험 중인 립 모션

새로운 AR 헤드셋 실험 중인 립 모션

립 모션은 몇 년 전 손가락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알아채고 이를 통해 터치 없이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는 상호 작용 장치인 립 모션 컨트롤러를 내놓은 스타트업이었는데요. 립 모션으로 반짝 관심을 끈 이후 잠잠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립 모션이 새로운 AR 프로젝트를 자사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프로젝트 노스 스타(Project North Star)라고 부르는 립 모션의 AR 헤드셋은 가상 현실 헤드셋 크기의 제품이지만, 이전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시야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완전히 폐쇄적인 다른 AR 헤드셋과 달리 전면을 일부 개방해 답답함을 해소하고, 실제와 가상 세계의 입체감을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증강 현실 디스플레이의 좁은 시야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가상 현실 시스템의 기술 일부를 차용해 100도의 시야각을 확보하고, 초당 120 프레임으로 잔상이 적은 2개의 1600×1440 디스플레이로 증강 현실 이미지의 품질을 높였습니다.

물론 립 모션의 주 목적인 종전 립 모션 컨트롤러에서 선보인 180도 핸드 트래킹 센서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지금 공개한 시연 영상에서 실험자는 아무런 도구 없이 손을 움직일 때마다 메뉴를 표시하거나 가상의 사물을 실제 손으로 잡아서 움직이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립 모션은 프로젝트 노스 스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다음 주에 공개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오픈 소스화 할 것이라는데요. 아마도 립 모션 컨트롤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있어서 수많은 개발자들의 참여로 생태계를 구성하기를 바라는 듯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개발자에게 AR 및 VR 등 용어 쓰지 말 것을 요구한 애플
몰입형 비행 훈련 위해 록히드마틴 및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손잡은 레드6
증강현실 헤드셋 스타트업 ‘미라’ 인수한 애플
AR이 회사의 미래 위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한 애플 CEO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