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암 진단 AR 현미경 프로토타입 제작한 구글

암 진단 AR 현미경 프로토타입 제작한 구글

최근 구글 AI 연구단(Research Division)이 암 탐지와 연구를 위해 프로토타입 현미경을 이용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그런데 이 현미경이 단순하지 않은 듯합니다. 구글이 밝힌 암 탐지 현미경 프로토타입이 기계 학습과 증강 현실을 접목했기 때문입니다.

인공 지능은 다양한 분야에서 진화 중이고 있고, 좀더 빠르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하려는 의학계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AI를 연구하는 구글 브레인의 이 팀은 현미경을 통해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분석한 뒤 기계 학습의 결과를 현미경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AR로 표현할 수 있는 광학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현미경은 종양을 표본을 카메라로 촬영해 즉시 기계 학습을 위한 컴퓨팅 유닛으로 전송한 뒤 이를 현미경의 AR 디스플레이에 겹쳐 아날로그 이미지 위해 디지털 이미지를 겹쳐 종양의 부위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는데요. 현재 초당 10프레임으로 AR 이미지를 표시할 수 있고 현미경 아래의 슬라이드를 이동할 때도 원할하게 AR 영상이 업데이트 된다는군요.

구글의 AR 현미경은 유방암과 전립선 암을 진단할 수 있도록 훈련되었으나 개체 탐지나 분류 같은 다양한 문제의 해결에도 쓰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은 인공 지능 AR 현미경이 개발 고상국의 결핵과 말라리아, 그밖의 질병을 진단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그 밖의 의료 및 생명 과학 등 다른 산업으로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구글의 XR 운영체제 파트너십 제안 받고 거절한 메타
구형 윈도 10을 크롬OS 플렉스로 유도하려는 구글
보증 끝난 픽셀 워치에 수리 대신 제품 할인 제공하는 구글
핏빗 경영진 사임하고 AR 직원 수백명 정리하는 구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