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QLC 낸드 플래시 기반 20TB SSD를 준비하는 인텔

QLC 낸드 플래시 기반 20TB SSD를 준비하는 인텔

얼마 전 마이크론은 인텔과 합작한 QLC 낸드 플래시 기반 2.5인치 5210 아이온 SSD를 엔터프라이즈 시장용으로 공개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인텔은 마이크론과 달리 QLC SSD에 대한 발표를 하지 않고 있는데요. 머지 않아 인텔도 QLC SSD를 공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인텔이 올 하반기에 선보일 QLC SSD는 모두 2가지로 클라이언트 시장과 엔터프라이즈 용으로 각각 출시될 듯합니다. 클라이언트용 QLC SSD는 2TB 용량을 가진 PCIe x2 인터페이스의 M.2 SSD는 로드맵을 통해 확인되었고, 엔터프라이즈용은 최대 20TB의 2.5인치 SSD가 될 것이라고 옵테인 DIMM 발표회에서 우연히 공개되었다고 하는군요.

이미 인텔은 옵테인 DIMM 발표 행사에서 QLC 기반 SSD를 채택한 노트북을 공개했는데요. 여기에 넣은 것이 M.2인지 2.5인치인지 확인은 되지 않았지만, 예상보다 QLC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96단 TLC도 업계의 요구가 적어 양산을 망설이는 낸드 플래시 업체들에게 있어 인텔의 이러한 움직임이 혼란스럽진 않을지 궁금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루나레이크 프로세서가 최대 100 TOPS의 AI 성능 낸다고 말한 인텔 CEO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 실행 위한 AI PC 성능 제시한 인텔
인텔 및 AMD 프로세서 탑재 PC 구매 금지한 중국 정부
특허 침해 판결 영향으로 독일에서 일부 인텔 프로세서 판매 금지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