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399달러에 살 수 있는 AR 글래스 ‘드림 글래스’ 등장

399달러에 살 수 있는 AR 글래스 ‘드림 글래스’ 등장

스마트폰이 아닌 안경처럼 눈 앞에서 볼 수 있는 증강 현실 헤드셋은 대부분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만 살 수 있는 탓에 일반 이용자보다 기업이나 개발자들이 구매하고 있는 것이 사실인데요. 그 가격을 대폭 낮춘 AR 헤드셋이 선주문을 시작했습니다.

드림월드(DreamWorld)가 판매할 예정인 드림 글래스(DreamGlass) AR 헤드셋의 판매 가격은 399달러인데요. 머리에 쓰는 AR 헤드셋인 홀로렌즈가 이보다 훨씬 비싸다는 것을 감안하면 399달러는 꽤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가격으로 나올 수 있는 비밀이 있는데요. 드림 글래스는 자체적으로 처리 장치를 내장하지 않았습니다. 즉, USB-C 단자를 가진 PC나 스마트폰에 연결해야만 작동하도록 설계했기 때문에 다른 제품보다 제조 비용이 낮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디스플레이 기능만 가진 것은 아닙니다. 헤드셋에 카메라가 있어 손을 움직일 때 제스처를 인식하고 머리의 회전을 3축으로 인지할 수 있는 센서도 내장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2.5K 해상도의 90도 시야각을 갖고 있어 비교적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을 듯하네요.

현재 개발자를 위한 SDK를 공개했는데, 이 도구는 유니티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작동하는 앱과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군요. 배송은 이달 중 시작될 예정이고 자세한 정보는 드림월드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AR로 즐기는 모바일 마인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어스’ 발표
AR 헤드셋 레노버 ‘씽크리얼리티 A6’ 공개
모바일로 즐기는 증강 현실 마인크래프트 5월 17일 공개
가상 현실 위한 음성 비서 개발 중인 페이스북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