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안드로이드와 iOS용 무비&TV 앱을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안드로이드와 iOS용 무비&TV 앱을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우리나라에서는 거의 쓸모 없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에 있는 무비는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있는 영화와 TV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무비처럼 인기있는 영화를 윈도에서 손쉽게 구매해서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서비스를 안드로이드와 iOS로 확장할 모양입니다. 윈도 10 장치가 아닌 다른 모바일 장치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구매한 영화와 TV를 볼 수 있는 앱을 준비 중이라는군요. 이렇게 되면 윈도 10 PC에서 구매한 영상 콘텐츠를 다른 모바일 장치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다만 마이크로소프트가 무비 애니웨어 프로그램에 합류한다면 더 효과가 클텐데요. 무비 애니웨어 프로그램에 가입한 애플과 구글은 아이튠즈에서 구매한 영화를 구글 플레이 무비에서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모바일과 PC에서 좀더 유연하게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쨌든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10 모바일에서 손을 떼고 다른 플랫폼에 맞춰 런처와 브라우저를 내놓고 있는 터라 또다른 모바일 앱을 내놓는 게 아주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서비스 지원에서 제외된 우리나라는 강건너 불구경만 하게 되네요.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크롬 및 파이어폭스용 윈도 디펜더 가드 익스텐션 내놓은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취약점으로 모든 멀웨어 방지 프로그램 우회 가능
8억 개의 장치에서 윈도 10 사용 중이라고 밝힌 마이크로소프트
7세대에서 8세대 코어 i5 CPU로 대체 준비 중인 서피스북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