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새소식 > 2018년 맥북 프로 발표한 애플

2018년 맥북 프로 발표한 애플

애플이 큰 컨셉 변화가 없을 때 대규모 발표회 없이 제품을 공개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이번에는 신형 맥북 프로가 그 대상이 되었습니다. 애플이 현지 시각으로 12일에 2018년형 맥북 프로를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신형 맥북 프로는 종전 터치바 모델에 새로운 프로세서와 옵션을 포함한 것이 특징인데요. 13인치 모델은 8세대 인텔 코어 i5와 i7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15인치는 i7와 i9 프로세서를 고를 수 있습니다.

신형 모델 모두 최신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처리 능력과 배터리 시간에서 이전 세대보다 더 나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로직 프로 X는 13인치 모델에서 100%, 15인치 모델은 70%의 성능 향상이 있다고 애플은 밝혔습니다.

종전 맥북 프로는 DCI-P3 색 공간까지 지원했는데, 신형 모델은 주변광에 따라 색온도를 바꾸는 트루 톤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밝기는 최대 500 니트까지 올릴 수 있어 이전 세대에 비해 67% 정도 더 밝고, 15인치 모델은 4GB 그래픽 램을 장착한 라데온 그래픽까지 담았다는군요.

저장 공간은 13인치 모델이 최대 2TB, 15인치 모델은 4TB의 SSD를 탑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전 터치 바와 터치 ID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넣었던 T1 보조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한 T2 프로세서로 보안 부팅과 SSD 실시간 암호화까지 처리한다고 밝혔습니다.

가격은 13인치 터치 바 모델 229만 원, 15인치 터치 바 모델 299만 원에 시작합니다. 2018년형 맥북 프로부터 터치 바 제외 옵션은 더 이상 선택할 수 없고 모든 모델에 터치 바가 적용됩니다.

Editor_B
글쓴이 | Editor_B
언제나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하고 싶습니다.

news@techg.kr
You may also like
실제 사람을 보는 듯한 3D 공간 페르소나 적용한 애플 비전프로
개발자 행사 WWDC 24 개최일 발표한 애플
에픽의 개발자 계정 폐쇄한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는 되고 마우스는 안되는 애플 비전 프로

Leave a Rep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